[이투데이/이선애 기자]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야심작인 간편결제 서비스 ‘SSG페이’가 오는 23일 출시 1주년을 맞는다. 지난해 7월 23일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 SSG페이는 지난 1년 간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들의 결제 습관을 변화시키는 등 명실상부한 유통업계 최고의 결제서비스로 거듭났다.17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페이의 지난 1년 간의 기록들을 살펴본 결과, 누적 지입차결제건수 500만건을 기록했다.SSG페이는 온라인상의 결제가 많은 타 간편결제서비스에 반해 이마트, 신세계백화점,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결제가 82%를 차지한다. 이를 고려했을 때, 고객들의 결제 습관을 플라스틱 카드에서 모바일로 변화시켰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라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.제휴처 별 사용 현황도 활발하다. 1년간 제휴처 별 SSG페이의 평균 결제 욕창치료건수는 26만 회로 파악됐다. 특히 이마트의 경우, 월 평균 154%의 결제 금액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, 결제 건수의 경우에도 월 평균 51%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.SSG페이로 결제한 각종 최고 금액과 최다 건수도 주목할 만 하다. 지난 1년간 1회 최고 결제 금액은 이마트에서 사용된 1860만 원, 1인 최다 누적 결제 건수는 605건을 기록했다. 이는 SSG페이가 편의점, 커피전문점 등 소액 결제부터 고가의 제품을 결제하는 소비자까지 신용카드 대신 모바일을 꺼내 들게 했다 볼 수 있다.SSG페이는 소비력이 높은 30~40대 여성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세부적으로 살펴보면, SSG페이의 회원은 30대가 32%로 가장 많고, 20대와 40대도 각각 21%를 차지한다. 성별로는 여성 이용자가 58%, 남성 이용자가 42%로 구성되어 있다.SSG페이의 대표적인 차별화 결제 수단인 SSG머니도 지금까지 1인 최고 누적 충전 금액 960만 원, 1인 최고 고지혈증누적 전환 내보험찾아줌금액 1700만 원을 기록하며 특화 서비스로 자리잡았다.SSG머니는 신세계포인트, KB포인트리, 하나머니, 씨티포인트 등 다양한 멤버십 포인트나 상품권, 기프트카드 등을 전환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서비스다. 잘 사용하지 중고자동차시세표않았던 각종 포인트들을 모아 현금처럼 쓸 수 있고, 간편하게 용돈이나 선물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현금 결제 암보험비교사이트후 남은 돈도 SSG머니로 충전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연세행복치과뜨겁다. 신세계아이앤씨 김장욱 대표는 “그 동안은 이마트, SSG닷컴, 신세계백화점 등 우리가 가장 많은 결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내부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한 SSG페이 활성화가 내구제기본 목표였다”며 “SSG페이의 주요 가맹점에서 고객들의 사용습관화가 점점 자리잡고 포항꽃배달있는 만큼 향후 외부 가맹점으로 제휴를 확대해 웹사이트 상위노출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 및 편의성을 제공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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